반응형
데이터 = 일상에서 계속해서 쌓이고 있다.
커피를 구매할 때 쌓이는 데이터를 살펴보자
- AM 07:40
- 스타벅스 신촌점
- 아이스 아메리카노
- 4100원
- 국민카드
- 시간/장소/품목/가격/결제수단 등이 자동으로 기록된다.
커피를 사는 과정에서 쌓이는 데이터를 살펴보자
- AM 7:00 페이스북 광고시청(스마트폰) - 앱 로그 데이터
- AM 7:10 스타벅스 앱 사용 - 앱 로그 데이터
- AM 7:40 매장 입장 - 무선신호 데이터
- AM 7:45 결제 - 결제 데이터
- AM 7:45~50 머그컵 구경 - 무선신호 데이터
- AM 7:50 매장 퇴장 - 무선신호 데이터
현재 스마트폰, 인터넷, 무선통신의 사용으로 모든 행동이 기록으로 남게 된다. (빅데이터)
이 데이터들을 활용하면 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
고객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잘 쌓아두면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다.
데이터 엔지니어, 데이터 분석가, 데이터 사이언티스트
반응형
'Data Analy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3. 데이터 분석을 배워야하는 이유 (0) | 2021.07.28 |
---|---|
데이터 분석 직무 (0) | 2021.07.28 |
회사에서의 데이터 분석 (0) | 2021.07.28 |
02. 데이터 분석이란? (0) | 2021.07.28 |
데이터 분석가로의 길 (0) | 2021.07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