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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호트 분석이란?

  • 코호트 분석은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하여 그룹의 행동과 유지율을 분석할 때 활용하는 기법입니다. 사용자 유지율을 분석하면 해당 사용자를 별도로 세그먼트화하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.
  • 주로 첫 구매일로부터 재구매까지의 차이를 구한다.

 

 

 

목표 화면

 

1.  첫 구매일 구하기

  • [주문일자] 필드를 사용하여 [첫 구매일] 필드를 새롭게 만들어준다.

  • 고객의 수를 구하기 위해 [고객번호]를 기준으로 하여 [주문일자]의 최소값을 구해준다.

 

2. 첫 재구매일 구하기

  • [주문일자]필드와 [첫 구매일]필드를 사용하여 [첫 재구매일] 필드를 새롭게 만들어준다.

  • [고객번호]를 기준으로하여, [첫 구매일]이후의 [주문일자] 중에서 가장 최근의 날짜를 불러오고, 재구매가 없다면 NULL값을 불러오도록 한다.

 

3. 고객당 재구매 경과기간 구하기

  • [첫 구매일]필드와 [첫 재구매일] 필드를 사용하여, 몇 분기만에 재구매가 이루어졌는지 구하는 필드를 만든다.

  • 만들어진 [고객당 재구매 경과기간] 필드를 차원에 올리고, 테이블을 완성하면된다.

 

4. 코호트 차트 완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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